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해 하시는 이용매뉴얼 및 공지사항, 문의 답변 (Q&A)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고객센터 : 1666-0216 / 상담시간 : 09:00~18:30 / 점심시간 : 12:00~13:30
도움말(FAQ)
- Q.[환경설정]기본설정
- A.
기본 기능에 대한 사용 유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기능 설정은 메인관리자만 설정하실 수 있으며, 모든 부관리자에게 설정 내용이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1. 발행 승인 기능 사용
회사내 영업담당자가 세금계산서 직접 발행을 하거나 세금계산서 발행 담당자가 여럿인 경우
최종 승인을 하는 총괄 담당자는 관리자로 등록하고 나머지 사원들은 부관리자로 설정하여 세금계산서를 작성해두면
관리자가 최종 승인을 하여 전자발행 합니다.
2. SMS알림 기능 사용
수취담당자가 세금계산서의 내용이 틀린게 없는지 확인하고 승인하는 상호간의 확인이 필요한데,
전자세금계산서 전자발행하여 수취담당자의 이메일로 발행 안내 메일이 전송되었으나 그 메일을 언제 확인할지 불확실한 경우
SMS알림기능을 사용하면 전자발행시 / 문서발행취소시 수신자에게 문자가 자동전송 가능하며,
공급받는자가 문서승인,반려시 / 취소요청시 공급자에게 문자가 자동전송 됩니다.(관리자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
전체 선택하여 사용하셔도 되며 부분 선택도 가능합니다.
(SMS 기능은 건당 전송 비용이 포인트에서 차감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3. 문서 작성시 문서 자동 첨부 기능 사용
사업자등록증과 통장(계좌번호)을 스캔하여 [환경설정]-[첨부문서]탭 경로에 저장해두시면
세금계산서를 전자발행 후 거래처에 이메일 교부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자동으로 첨부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4. 세금계산서 청구로 설정
세금계산서 하단의 청구/영수 부분에서 '청구'가 자동으로 선택되도록 설정하실 수 있으며, 미체크시 영수로 처리됩니다.
5. 세금계산서 팩스 자동발송 설정
전자세금계산서 전자발행시 해당 세금계산서가 자동으로 팩스발송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팩스 발송은 건당 발송 비용이 포인트에서 차감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 Q.[환경설정]첨부문서- 인감
- A.
인감,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인감이미지 미등록시에는 전자인증(전자세금계산서)인감이 보여지게 됩니다.
(인감 미등록시에도 전자세금계산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서명하였으므로 인정됨)
첨부문서의 이미지 변경시 변경된 시점 이후 발행하시는 문서부터 적용됩니다.
※ 등록한 이미지가 변경되어 새로 업로드한 이후 파일이 교체되지 않는 경우 ※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 첨부파일을 인터넷상에 저장하고 호출하는 과정에 자동적으로 임시저장되는 경로가 있으며,
인터넷파일 및 웹사이트내에 이전 사업자등록증에 대한 기록이 남아있어 첨부파일이 변경되지않아 보이는 경우입니다.
고객님의 컴퓨터상의 [도구]->[인터넷 옵션]->[일반]탭->검색기록부분의 [삭제] 후 재확인 바랍니다.
(임시인터넷파일, 쿠키, 기록, 양식데이터 등의 모든 항목 전체선택 후 '삭제')
- Q.[환경설정]문서기본값
- A.
본 설정은 관리자, 부관리자 개인별로 저장해두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문서작성시, 담당자 전달메세지 기본값
세금계산서,청구서,견적서 외 모든 문서 발행시 문서 하단의 수취자 정보 기입하시는 곳에서 보여지게 되며
설정을 이미 해두셨더라도 문서발행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자는 세금계산서 확인전에 메일내용 하단에서 보여지게 됩니다.
2.견적서작성시, 견적조건 기본값
견적서와 청구서 발행시 문서 하단에 표시될 내용입니다.
- Q.[환경설정]인쇄설정